π» κ°λ°/iOS
Stateμ Binding μ§λ μκ° @Stateμ @Binding νλ‘νΌν° λνΌμ λν΄ νμ΅νλ€. 1. @State @State νλ‘νΌν° λνΌλ₯Ό μ¬μ©ν΄μ μν νλ‘νΌν°λ₯Ό μμ±νλ©΄ ν΄λΉ νλ‘νΌν°κ° μ μΈλ λ·°μ λ°μΈλ©ν μ μκ² λλ€. μ’ λ μ½κ² μ€λͺ
νμλ©΄ λ·°μ λ°μΈλ©μ΄ λμ΄ μλ μννλ‘νΌν°μ λ³κ²½μ΄ μΌμ΄λλ©΄ μλμΌλ‘ λ·°κ° κ°±μ λλ€λ λ§μ΄λ€. μ½λλ‘ μ§μ μ΄ν΄λ³΄μ. μλ μ½λλ λ²νΌμ ν΄λ¦νλ©΄ μ«μκ° 1μ© μ¦κ°νλλ‘ κ΅¬νν μ±μ΄λ€. struct ContentView: View { @State private var number: Int = 0 var body: some View { VStack { Text("\(self.number)") Button(action: { self.number += 1 }) ..
π» κ°λ°/iOS
SwiftUI Keyboard Dismiss μ΄μ ꡬνν ν κ³Όμ λ₯Ό λ€μ ν λ² κ΅¬ννλ λμ€μ μΆκ°ν΄λ³΄κ³ μΆμ κΈ°λ₯μ΄ μμλ€. μ¬μ©μ μ
λ ₯μ μννΈ ν€λ³΄λ νΉμ λ²νΌμ ν΅ν΄μ μ
λ ₯ λ°λλ°, μννΈ ν€λ³΄λλ‘ μ
λ ₯ λ°μ κ²½μ°μ Submitμ λλ₯΄μ§ μκ³ , λ·°μ ν΄λ¦νλλΌλ μννΈ ν€λ³΄λκ° λ«νλλ‘ κ΅¬ννκ³ μΆμλ€. 1. Focused μ°μ μ΄ κΈ°λ₯μ SwiftUI 3.0 (iOS 15) μ΄μλΆν° μ§μνλ€. κ·Έλ° νμΈκ° μ λ§ κ°λ¨νκ² κ΅¬νμ΄ κ°λ₯νλ€. var body: some View { @State private var input: String = "" @FocusState private var isFocused: Bool // μλ΅... VStack { TextField("PlaceHolder", $i..
π» κ°λ°/iOS
Swift UIμμ ForEachλ‘ View μ¬λ¬ κ° μ€λ μ€ν°λμμ λ μ¨λ₯Ό 보μ¬μ£Όλ νμ΄μ§λ₯Ό Swift UIλ‘ κ΅¬ννλ κ³Όμ λ₯Ό μ§ννλ€. HStackκ³Ό VStackμ νμ©ν΄μ ꡬννλ κ³Όμ μκ³ κ΅¬ν κ²°κ³Όλ μλμ κ°λ€. νμ§λ§ ꡬνμ μλ£νκ³ λ³΄λ λλΆλΆμ΄ νλ μ½λ©λμ΄ μμ΄μ κ²ΉμΉλ μ½λλ€μ΄ λ§μ μ΄λ₯Ό μμ ν΄μ£Όλ μμ
μ μ§ννλ€. μλ μ¬μ§μ 보면 λΉ¨κ°μ λ·° μμ μ΄λ‘μ λ·°λ€μ΄ κ°μ ννλ‘ λ°°μΉλμ΄ μλ κ²μ λ³Ό μ μλ€. κΈ°μ‘΄μλ HStack λ΄λΆμ VStackμ μ¬λ¬ κ° λ°°μΉνλ λ°©μμΌλ‘ ꡬννλλ°, μ΄λ₯Ό ForEachλ₯Ό νμ©ν΄μ VStackμ μ¬μ¬μ©νλ λ°©μμΌλ‘ μμ νλ€. 1. κΈ°μ‘΄ μ½λ struct DailyHourWeatherView: View { var body: some View { HS..
π» κ°λ°/iOS
μ§λ μκ°μ κ°μΈμ μΌλ‘ ν΄λ‘μ μ λν΄μ μ’ λ μμλ΄€λλ° μ€λ κ°μμμλ ν΄λ‘μ μ λν μ§λλ₯Ό λκ°λ€. λ³΅μ΅ μ°¨μμμ κ°μλ₯Ό λ€μΌλ©΄μ λ€μ ν λ² μ 리ν΄λ΄€λ€. ν΄λ‘μ ν΄λ‘μ λ κΈ°λ₯μ κ°κ³ μλ μ½λ λΈλ‘μ΄λ€. ν΄λ‘μ μμλ μμμ λ³μμ λν μ°Έμ‘°λ₯Ό μΊ‘μ³νκ³ μ μ₯ν μ μμΌλ©° ν¬κ² 3κ°μ§λ‘ ꡬλΆνλ€. μ μ ν¨μ μ€μ²© ν¨μ ν΄λ‘μ ννμ 1. μ μ ν¨μ 첫 λ²μ§Έλ‘ μ μν¨μλ μ°λ¦¬κ° νλ‘κ·Έλλ°μ νλ©΄μ μ μνκ³ νΈμΆνλ ν¨μλ€μ΄λ€. func ν€μλλ₯Ό ν΅ν΄ μ μνλ€. μ μν¨μλ μ΄λ¦μ κ°μ§κ³ μκ³ μ΄λ ν κ°λ μΊ‘μ³νμ§ μλ ν΄λ‘μ μ΄λ€. func justFunction() -> String { return "KODO" } 2. μ€μ²© ν¨μ λ λ²μ§Έλ‘ μ€μ²© ν¨μλ μ΄λ¦μ κ°μ§κ³ λλ¬μΌ ν¨μλ‘λΆν° κ°μ μΊ‘μ³ν μ μλ..
π» κ°λ°/iOS
ν΄λ‘μ ν΄λ‘μ λ λ€μν ννλ‘ ννμ΄ κ°λ₯νλ€. νν ν΄λ‘μ : ν¨μμ λ§μ§λ§ 맀κ°λ³μλ‘ μ λ¬λλ ν΄λ‘μ λ ννν΄λ‘μ λ‘, ν¨μ λ°μ ꡬνλ μ μλ€. λ°ν νμ
μλ΅ : μ»΄νμΌλ¬κ° ν΄λ‘μ μ λ°ν νμ
μ μ μΆν μ μλ κ²½μ°, λ°ν νμ
μ μλ΅ν μ μλ€. 맀κ°λ³μ μ΄λ¦ μλ΅ : 맀κ°λ³μμ μ΄λ¦μ΄ νμ μκ³ , μ»΄νμΌλ‘κ° νμ
μ μ μΆν μ μλ κ²½μ°, μΆμ½λ μ λ¬ μΈμ ννλ‘ μ¬μ©ν μ μλ€. μμμ λ°ν : λ°ν κ°μ΄ μλ κ²½μ°, ν΄λ‘μ μ 맨 λ§μ§λ§ μ€μμ returnμ μλ΅ν μ μλ€. 1. λ°ν νμ
μλ΅ calculate ν¨μμ method 맀κ°λ³μλ Intνμ΄ λ°νλλ€λ κ²μ μ»΄νμΌλ¬λ μκ³ μκΈ°μ ν΄λ‘μ Έμμ λ°ν νμ
μ λͺ
μν΄μ£Όμ§ μμλ λλ€. νμ§λ§ in ν€μλλ μλ΅ν μ μλ€. let res..